MAGAZINE

매거진 입니다.

#6 UNGIMMICK 리얼 가죽
  • 언지미크 UNGIMMICK (ip:)
  • 2023-05-03
  • 0점
  • 67
  •   추천하기




안녕하세요. 언지미크입니다. 

지난번 소개해 드린 저희 시그니처 향수, 세드르 누아르는 잘 보셨나요? 
이번에는 저희 언지미크를 대표하는 가죽에 대하여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향수처럼 가죽 또한 알고 착용하는 것이 상품에 대한 매력을 더 느낄 수 있기에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또한 리얼 가죽은 고가의 상품인 만큼 관리법도 따로 있기에 이 부분도 같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UNGIMMICK>

언지미크는 가죽과 데님을 전문으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죽은 이태리,터키,인도 등 세계적인 테너리를 통해 선별 공급받아 가죽을 제작합니다. 


➞ Special Skill

최고급 테너리에서 선별된 다양한 가죽 사용뿐만 아니라 오일 브러쉬워싱엣지 코트다양한 봉제 기법 등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가 제품들에서만 사용이 되는 디테일과 최적의 패턴 설계로 독보적인 상품을 선보입니다.


또한 리얼 가죽은 제작 과정이 까다롭기에 같이 사용되고 있는 원,부자재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두께감과 광택이 좋은 가죽 전용 세라필 20수가 사용되고 있으며, 부자재인 스냅,지퍼등 금속은 가죽 코팅, 검침 도금을 통하여 녹과 변색에 강하도록 제작하였습니다.


➞ Customer Service -After care service

 

언지미크는 가죽 의류 전문 브랜드로서, 전문가를 통한 기술력, 품질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가죽은 특성상 구매 후 관리법이나 환경에 따라 수선이 필요한 상품입니다.

이를 보안하기 위해 탄탄하게 구축된 인프라로 판매로 끝이 아닌 지속성을 지닌 에프터 케어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다만, 손상 부위 및 수선 가능 여부를 우선 파악해야하며 상황에 따라 요금이 차등 발생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Package


지난번 소개해 드린 패키지에도 가죽 상품과 연관이 있어 짧게 말씀드립니다 :) 


아우터 같은 경우는 가죽 형태의 변형을 막기 위해 최적 형태의 옷걸이로 제작하였습니다.

옷걸이 끝 쪽 무늬 형태는 흘러내림을 방지하고 두께감으로 옷이 각이 지는 변형을 최소화하였습니다. 상품 구매 시 같이 출고하기에 되도록 아우터는 언지미크 옷걸이를 사용해 주세요! 


옷걸이와 같이 동봉되는 커버 또한, 외부 환경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제작 커버입니다.

구매 후 가죽에 퀄리티를 위해 커버에 상품을 넣어 보관해 주시길 바랍니다.:





<Real Leather>

간단한 언지미크 가죽 제작 관련하여 소개해 드렸는데요, 
비건 가죽과 다르게 리얼 가죽은 소재와 가공법에 따라 옷의 형태와 느낌이 완전 달라지기 때문에 상품 각자의 매력이 다릅니다. 이번에는 소재에 관하여 간단하게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언지미크에서 사용하는 대표적인 가죽 4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램스킨 (Lamb Skin) 

터키의 프리미엄 가죽 테너리에서 생산된 램스킨(Lamb skin)으로 일반 솔리드 색상의 염색기법이 아닌 특수 투 톤 기법으로 염색하여 색감이 빛의 방향에 따라 오묘한 컬러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미 아닐린(Semi Aniline dying) 가공으로 표면 처리를 하여 터치감은 촉촉하며 부드러운 터치감과 은은한 광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램스킨(Lamb skin)은 두께감이 있어 탄탄한 조직감과 내구성으로 제품이 오랜 기간 본래의 형체감과 복원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유의 미세한 결이 있고 두께감에 비해 무게는 가벼워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입니다.

램스킨(Lamb skin)에서도 고급 소재로 제작한 상품 2가지를 보여드립니다 

프리미엄 풀그레인 베지터블(premium full grain vegetable) 스킨으로 탑 그레이드 원피를 선피해서 가죽의 자연스러운 표면 결을 살려서 가공한 소재입니다. 원피가 가진 내추럴한 상태 그대로를 보전하고 만들어진 고가의 가죽으로, 가죽 본래의 손맛과 터치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서 염색 공정과 열처리, 투명 피그먼트만 해서 가공하였습니다. 어느 정도 스킨의 내추럴한 표면 상태가 노출되는 것이 가죽의 특성이니, 일반 베지터블 소재보다 부드럽고 촉촉한 터치감을 느낄 수 있고 두께에 비해 유연한 질감으로 착용감이 매우 뛰어납니다. 오래 입어도 원래의 핏과 볼륨감이 살아나는 복원력이 좋은 것도 이 소재의 장점입니다.
실제 착용감이나 터치감에서 느껴지는 가죽 맛이 다른 상품과 확연히 다르기에 저희 직원분들도 좋아하는 상품 중 하나랍니다 :)
➞ 고트 스킨 (Goat Skin / Suede)

전 세계 명품들도 고트 스킨 (Goat Skin) 만큼은 인도에서 공급받아 제품을 생산합니다.
그중에서도 최고 퀄리티를 생산하는 NASER TANNERY에서 생산되는 인도산 탑 그레이드 고트 실키 스웨이드(Goat silky suede)는 표면이 거칠지 않고 모장이 짧아 매우 고급스러운 표면감부드러운 터치감이 소재의 특징입니다.
이 소재는 고급 염료로 색감이 선명하며 고급스러운 색감을 구현하는 것이 장점이며 두께감이 있어 조직감이 탄탄하며 제품으로 만들면 형체감이 살아있습니다
언지미크에서는 가죽 생산공정에서 크롬과 같은 유해 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케미컬을 사용한 프리미엄 가죽 소재를 사용합니다.

➞ 카우 하이드 (Cow Hide)

생후 2년이 경과한 암소 가죽으로 일반 카우 스킨(cow skin)에 비해서 두께가 얇고 부드럽고 광택감이 좋아서 의류 용이나 고급 가방 및 액세서리에도 많이 사용됩니다. 
특유의 내추럴 엠보 무늬가 고급스러워서 울 바시티 자켓의 배색용 소재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두께감에 따른 내구성도 좋아서 옷의 형태감이 오랜 시간 변형 없이 잘 잡혀있습니다.
가죽 표면 염료 또한 고급 Aniline dying 기법을 사용하였으며, 가죽 특유의 표면감을 잘 살려 변형 없이 원래 색상을 유지하고 시간이 흐를수록 천연 소재의 멋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카프 스킨 (Calf Skin)

추가적으로 간단하게 소개 드리고 싶은 소재 입니다. 
카프 스킨 (Calf Skin)은 송아지 가죽으로 기존 소가죽보다 가볍고 유연하며 두께감이 얇기 때문에 촉감이 훨씬 더 부드럽고 결이 매끄러워 광택이 아름답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고급 가죽에서도 명품 브랜드에 자주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또한 내구성까지 뛰어나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시간이 지나도 고유의 색상을 유지하며 변색이 되기에 상품의 매력을 더 할 수 있습니다. 가공법에 따라 질감도 다양하게 변형이 가능하며 여러 가지 장점으로 인해 램스킨(Lamb skin), 고트 스킨 (Goat Skin)보다 더 고급스러운 가죽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언지미크 다음 23FW 시즌에는 카프 스킨(Calf Skin)으로 제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가죽 관리법>

리얼 가죽 특성상 천연 소재이기에 관리법이 따로 있기에, 상품 구매 시 취급 주의사항으로 제작하여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가죽은 평소 흔히 관리하는 옷들과는 다르기에 언지미크 옷이 아니더라도 리얼 가죽을 가지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가죽 관리법을 알려드립니다. 


1. 보관
  • 레더 제품은 온습도가 낮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보관해주십시오. 
  • 형광등이나 빛이 드는 곳에 노출될 경우 가죽이 변색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의류 커버를 씌워 보관 하십시오.
  • 고온 다습한 장소에 보관 시 형태가 변형될 수 있습니다. 
  • 습기 제거제 사용은 가죽의 변형을 일으킬 수 있으니 가급적 사용하지 마십시오. 
  • 겨울철 난방 기구 등 열기구를 가까이 두지 마십시오.

2.  관리
  • 물기가 묻었을 경우 마른 수건으로 눌러서 물기를 제거한 후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서 말려 주십시오.
  • 가죽 클리너를 사용하실 경우, 보이지 않는 다른 면에 테스트 한 후 사용하십시오.
  •  가죽 표면에 오염이 생길 경우, 가죽 전용 크림 제품을 소량 도포하여 부드럽고 마른 천으로 닦아 주십시오.
  • 다름질은 저온에서 두꺼운 종이 혹은 헝겊을 깐 후 해야하며, 스팀 다리미 사용은 금합니다.

3.주의사항
  • 천연가죽 고유의 특성상 약간의 주름, 힘줄, 반점, 모공, 상처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이는 소재의 특성으로 제품의 불량사유에 해당 되지 않습니다.
  • 세탁기 사용은 절대로 금하며, 반드시 가죽 클리닝 전문점에 의뢰 하십시오.
  • 휘발유나 아세톤 등 화학물질에 닿지 않게 주의하십시오.



관리법을 마무리로 가죽 컨텐츠는 간략하게 마치겠습니다.
이번에 제작한 가죽 편을 한번 보시고 상품을 본다면 아마 가죽의 매력이 더 잘 다가올 거라고 생각됩니다 :)

상품 하나하나 가죽에 대한 소재나 가공법이 달라 더 상세히 말씀드리고 싶지만,
그 부분은 추후에 상품 컨텐츠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 외에 가죽에 대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언지미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byte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