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AZINE

매거진 입니다.

#7 UNGIMMICK 23 SUMMER ITEM 1
  • 언지미크 UNGIMMICK (ip:)
  • 2023-07-11
  • 0점
  • 356
  •   추천하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언지미크입니다.

언지미크의 23 SUMMER COLLECTION이 발매되었습니다.

이번 아이템들은 언지미크의 무드와 여름이라는 계절이 잘 어울릴 수 있도록 기획하고 제작된 디자인입니다. 언지미크 첫 여름 상품이라 기다리신 분들이 많이 계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출시된 아이템들에 녹여져있는 디테일과 제작 과정을 소개해 드리며, 각 디자인의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SUMMER ITEM>

-Tee / Denim pants
옷을 입기 한정된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특히 남자분들은 여름에 스타일링하기가 심플해지는 계절이라고 생각합니다.

더워진 날씨만큼 레이어드할 수 있는 옷이 줄어들기에 
'어떻게 하면 티 한 장으로 여름을 무드 있게 스타일링 할 수 있을까?' 고민했습니다.

시중에 많이 출시되는 로고 플레이 상품과 데님 팬츠의 컬러감에서 차별점을 주고 언지미크만에 디테일을 더해 여름 상품에서도 고급스러움을 묻어내고자 했습니다.
이런 기획과 오랜 시도 끝에 언지미크가 잘 활용하는 독특한 워싱 기법과 유니크한 그래픽들이 녹여진 아이템들이 출시되었습니다.

각 상품마다 담겨있는 무드와 퀄리티에 신경을 썼기에 이 부분을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모터사이클 로고 티
(Motorcycle Logo Tee - White)

첫 번째 아이템은 모터사이클 로고 티입니다.

여름에 가장 많이 착용하는 옷을 꼽으라면 당연 티셔츠를 꼽을 수 있습니다. 
땀을 많이 흘리는 계절이기 때문에 옷 중에서도 티셔츠는 소모성의 성격이 짙은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특징을 보완하고자 소재 퀄리티를 높여서 제작했습니다.


언지미크의 티셔츠는 오래 착용할 수 있는 원단의 견고함을 제시합니다.

모터사이클 로고 티의 소재는 코튼 16수 싱글로 제작되어 탄탄하고 고시감이 있는 제품입니다. 한두 번의 세탁으로 목 늘어짐과 원단의 보풀이 일어나는 현상의 최소화를 중점에 두고 제작하였습니다



모터사이클 티셔츠는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레귤러 핏 입니다.

티셔츠를 팬츠 안으로 넣어도 위 여분이 뜨는 현상이 없도록 하였고, 밖으로 빼서 착용 하였을 때는 부해 보이는 현상을 줄이고 부담 없는 기장감으로 착용이 가능한 핏입니다.

*모델은 177cm 68kg / M 사이즈 착용하였습니다.

언지미크는 단순한 로고 플레이로 브랜드를 보여주기보단, 그래픽으로 디자인성과 브랜드를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레더 자켓과 바이커 데님 자켓의 감성을 연장선으로 가져와 여름 상품에서는 그래픽으로 시각화하여 디자인하였습니다. 그래픽 티셔츠에서 가져올 수 있는 스트릿한 무드를 끌어내고자 가죽자켓과 어울리는 모터사이클을 점묘화하여 디자인하였습니다.

또한 이런 점묘 디자인은 선명함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프린팅 퀄리티에 초점을 잡았습니다. 여러 기법을 테스트하였고, 그중 컬러 표현과 그래픽 선명함이 돋보이는  DTX 작업으로 프린팅 하였습니다. 사진보다 실물에서 이런 디테일이 잘 보이나. 사진상으로 밖에 보여드리지 못해 아쉬움이 남습니다. 

모터사이클 이미지와 픽셀처럼 점 하나하나 선명하게 찍힌 디테일이 스트릿한 무드를 더욱 돋보이게 하여 어느 청바지와 매치해도 잘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티셔츠 디테일을 설명을 이어가기 앞서, 간략하게 보여드릴 부자재가 있습니다.

저희 시그니처 로고인 삼각형을 여름 아이템에는 어떻게 표현할지 고민이 정말 많았습니다. 데님과 가죽에는 소재 특성에 맞게 디자인하여 로고에도 많은 정성이 들어갔는데 소재가 얇은 티셔츠에는 기존 로고로 디자인하기에는 단점들이 있었기에 어떻게 표현할지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런 부분을 보안하고자 얇은 소재에서도 활용이 가능한 새로운 로고 장식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언지미크의 시그니처 로고인 삼각 로고 형태를 살리며 원단 늘어짐과 손상이 적은 가벼운 캐스팅 금형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삼각 지점에는 소재와 장식을 견고하게 고정할 수 있도록 타공하였으며 상품 하나하나 수작업을 통해 실로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무광으로 제작하여 햇빛이 강한 여름에 광택으로 눈부심 현상을 배제하였으며, 컬러는 니켈/흑니켈 2가지 버전으로 상품 무드에 맞게 사용되었습니다. 

라벨, 자수 형식의 로고보다 차별화된 고급스러운 상품으로 연출하였습니다.



제작된 금형으로 티셔츠 감도를 높이려고 했습니다.

모터사이클 티는 화이트 컬러이기에 니켈 삼각 금형을 더하여 컬러감을 맞추었으며, 자칫 심심할 수 있는 뒷면을 입체감 있는 로고 금형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 숄더 사이드 워시드 티
(Shoulder Side Washed Tee - Navy)

두 번째 티셔츠는 숄더 사이드 워시드 티 입니다.

언지미크에서 가장 잘 활용하는 기법을 꼽으라면 워싱 기법을 꼽을 수 있습니다.
가죽과 데님, 우븐 라인에서 다양한 워싱 기법으로 상품을 만들어왔습니다. 
여름 아이템에도 적용하고자 제작된 상품으로, 숄더 사이드 워시드 티는 흔히 데님에서 사용되는 탈색 워싱을 티셔츠에 활용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터사이클 티와 동일하게 어떤 스타일에도 실루엣이 무너짐이 없도록 레귤러 핏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숄더 사이드 워시드 티는 불필요한 디테일들은 덜어내고 실루엣과 워싱 소재만으로 포인트가 되어 스타일링할 수 있도록 중점을 두었습니다. 넥 라인을 시작으로 어깨라인, 몸통 옆 사이드에 탈색 기법을 적용하여 컬러 대비를 주었습니다. 톤 다운된 네이비 컬러에 탈색 워싱으로 자연적으로 변형된 레드 컬러가 만나 오묘하면서도 유니크한 무드로 재탄생한 티셔츠입니다.

*모델은 177cm 68kg / M 사이즈 착용하였습니다.
 

여름에 착용할 수 있는 가벼운 소재에 워싱 작업을 해야 하는 디자인이기에 그에 적합한 원단을 사용하였습니다.

워싱을 돌렸을 때 소재의 변형을 최소화하기 위해 코튼 20수 싱글로 제작하였으며,딥한 컬러감과 가벼우면서 부드러운 터치감, 몸에 자연스럽게 흐르는 실루엣이 강점입니다.

워시드 티에 적용된 워싱 기법은 원하는 부분에만 컬러를 빼야 하기에 기계 작업이 불가합니다. 사람이 하나하나 약물을 바르고 탈색을 거친 수작업으로 진행하기에 상품마다 워싱 컬러감이나 면적이 조금씩 상이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무광 흑니켈 금형으로 딥한 네이비 컬러와 무드감을 맞추었으며, 사이드에 대비되는 컬러감과 금형을 더하여 입체적인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장식 또한 수작업으로 진행되었으며 강한 마찰은 장식이 떨어질 위험이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원 턱 컷-오프 와이드 데님 팬츠
(One Tuck Cut-Off Wide Denim Pants - Ash Brown)

세 번째는 언지미크의 주력 제품인 데님으로 제작된 원 턱 컷-오프 와이드 데님 팬츠 입니다.

무더운 여름에 다양한 컬러감과 그래픽 위주에 티로 포인트를 주는 스타일링이 많습니다. 그런 상의에 어디든 잘 어울리면서 포인트가 될 수 있는 바지를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이번 상품은 언지미크 팬츠 라인 중 가장 와이드한 핏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운 여름에 부담스럽지 않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통이 넓은 디자인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허리에 깊은 원 턱을 잡아 착용했을 때 입체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하였으며 밑으로 떨어질수록 와이드하게 핏을 잡아 활동성을 높였습니다. 

여름에 많이 사용되는 블루 계열 데님을 활용하는 대신 애쉬 브라운 컬러를 사용하여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브라운 데님을 애쉬 컬러와 레드 컬러를 섞어 워싱 강도를 강하게 작업하여 어두운 색감을 덜어냈습니다. 또한 중앙부에 브러쉬 작업을 하여 톤을 한층 밝게 하였고 시각적으로도 답답한 느낌을 덜어내기 위해 컬러감에 초점을 두어 제작하였습니다.

전후면에는 워크 팬츠에서 볼 수 있는 절개를 변형한 디테일을 활용했습니다.

앞면 사이드에는 절개를 넣어 원턱의 입체적인 효과를 극대화하면서 시각적으로 다리가 길어 보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자칫 앞면과 달리 심심해 보일 수 있는 후면에 포켓과 이어지는 라인과 시선을 끊어주는 가로 절개선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허리 탭은 화이트 가죽 라벨로 언지미크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였습니다. 
티셔츠를 팬츠 안으로 넣어 입었을 경우 화이트 가죽 라벨이 스타일링의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원 턱 컷-오프 와이드 데님팬츠는 한 여름에 팬츠 하나로 룩의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컬러감과 디자인입니다. 또한 다양한 컬러와 잘 어울리는 팬츠이기에 어떤 상의를 착용하는냐에 따라 무드감이 달라지니, 자신만의 무드를 더한 코디로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언지미크의 여름 티셔츠와 팬츠 소개해 드렸습니다.

상품을 구매하실 때 상세페이지 안에 다 담겨드리지 못한 정보를 조금이나마 전달하고자 제작하였습니다. 이 글을 통해 디자인 하나하나 더 잘 느껴보시길 바라며, 아직 보여드리지 못한 모자 아이템은 2부로 조만간 인사드리겠습니다.

이 글 외에 상품에 대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언지미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byte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